User Tools

Site Tools


public:뉴스

Home / About Us / 뉴스

뉴스

[2019년 4월] 모비젠, 수원시청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주식회사 모비젠(대표 김태수ㆍ고필주)은 수원시의 ‘스마트 시민소통 및 정책결정 지원시스템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개인정보와 민감정보를 외의 공공 데이터 900여개를 전면 개방해 시민과의 시정소통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하기 위한 공공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시민의 정보 접근과 활용 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이 주인인 시정 구현,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한 시정 정책 결정,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행정 구현,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신사업 분야 창업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업기간은 2019년 1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약 14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서 모비젠은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 ‘아이리스(IRIS)’를 통해 검증된 실전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참여한다. 주요 사업 범위는 ▲메타데이터, 데이터 맵 등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 ▲데이터 수집, 연계, 저장, 분석을 위한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시정데이터 활용 체계 확립을 위한 데이터 개방 포털 구축 ▲데이터 분석 시각화를 통한 스마트 시민소통 정책결정 지원시스템 구축을 포함한다.

수원시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중앙기관과의 데이터 연계의 어려움, 데이터 중복성 문제, 시민들이 원하는 양질의 자료 검색 및 활용에 대한 불편함 등 그동안 제기되어 온 공공 데이터 활용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행정을 구현하고 데이터의 개방 및 활용으로 스마트 행정과 시민 중심의 정책 결정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모비젠 김형근 CTO는 “이번 사업에서 다종의 정보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여러 형태의 공공 데이터를 수집해 공공기관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며 “모비젠이 다년간 축적해 온 데이터 표준화 관리 및 연계 기술과 더불어 오픈 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관련기사

[2019 AI Expo]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패밀리사와 일본 전시회 참가…제품 기술력·경쟁력 검증해 사업 영역 확대 도모

빅데이터 전문 기업 모비젠(대표 김태수·고필주)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모비젠은 지란지교 패밀리사인 다이렉트클라우드와 4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인공지능 엑스포 도쿄 2019(AI Expo Tokyo 2019)’에 참가해 빅데이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비젠은 이번 전시회에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리스(IRIS)’를 적용해 출시 예정인 다이렉트클라우드의 ‘지능형 로그 분석 및 부정 액세스 리스크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리스’의 향상된 분석 기능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지능형 로그 분석 및 부정 액세스 리스크 관리 서비스’는 파일박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이상 탐지 및 지능형 분석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보안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파일박스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들이 꾸준히 요구해왔던 안전/보안 측면의 로그 분석 기능을 제공, 다이렉트클라우드의 경쟁력 향상과 매출 증가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다이렉트클라우드 안정선 대표는 “클라우드 파일박스 서비스가 발전해 나가는 과정에서 AI를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모비젠의 아이리스는 상당 부분의 기반 기술이 개발된 상태이기 때문에 신규 서비스 출시 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모비젠 김태수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분야에서 아이리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검증한 후, 국내외 관련 서비스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비젠은 지난 2월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9’에서도 아이리스와 응용 사례들을 선보이며 일본과 인도를 비롯한 해외 10여 개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보도자료 관련기사

[컴퓨터월드] 2019년 04월 솔루션리뷰: 모비젠 빅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아이리스’

부제: 데이터 사이언스 및 기계학습 위한 빅데이터 분석 파이프라인 구축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됨에 따라 빅데이터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데이터 통합은 여전히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오히려 의미검색과 지식공유/거래, 그리고 기계학습에 의한 추론의 신뢰성이 높아짐에 따라 쉽고 고도화된 분석 작업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모비젠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아이리스(IRIS)’는 기업의 빅데이터 사용 환경에서 빅데이터의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까지의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분석 파이프라인 프레임워크에 의한 시스템 엔지니어와 데이터 분석가 사이의 사일로를 제거해 분석과 실험에 집중할 수 있는 분석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조직의 데이터 활용성을 높여준다.

‘아이리스’는 정형, 비정형의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통합해, 비전문가를 위한 UI기반의 그래프 분석 시각화부터 데이터 과학자의 알고리즘 기반 분석 및 AI 개발 활동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데이터 수집부터 시각화까지의 전체 라이프사이클 관리는 플랫폼 수준의 인프라가 도입돼야 가능하다. 오픈소스 만으로 구축할 경우에는 복잡도가 높아지고 수많은 기술 스택이 필요하게 되며, 이로 인한 학습 등 러닝커브가 높아지게 되고 운영의 안정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모비젠의 ‘아이리스’는 하루에 20TB(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가 발생하고 PB(페타바이트) 수준의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는 이동통신사의 빅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하둡(Hadoop)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 대비 기술 복잡성을 낮춰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을 확보했다.

이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9 MWC] (주)모비젠, 빅데이터 기반 통신품질 관리 솔루션 소개

빅데이터 기반 통신 서비스 관리 솔루션 업체인 모비젠은 2월 25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산업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모비젠은 올해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원년을 맞아 5G 시대에 필요한 빅데이터 솔루션인 자사의 IRIS 솔루션을 비롯해, 5G·IoT(사물인터넷) 등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위한 프로브(Probe) 솔루션, 빅데이터 기반의 4G/5G 네트워크 운용을 위한 무선 품질 분석 응용 사례(Minimization of Drive Test; MDT)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IRIS 솔루션은 10년간 선보인 자체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 기능 개선,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이상탐지, 사용자 정의 보고서 및 대시보드 기능, 빅데이터를 지도 상에서 분석 가능한 기능(Map View) 등을 추가했다.

프로브 솔루션은 네트워크 상에서 수집한 대용량 실시간 스트림 데이터(패킷 데이터)를 가공해 이동통신 서비스 품질을 전체 관점에서 분석하기 쉽게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MDT는 무선망 품질 측정 시, 직접 측정 장비를 싣고 도로를 운행했던 기존 방식이 갖는 운용 비용 부담이나 자원 과다 투자에 따른 한계점을 해소한다.

김태수 모비젠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빅데이터 기반의 응용 사례는 모비젠이 지난 10여 년 동안 축적해 온 IRIS 빅데이터 솔루션 기반의 빅데이터 고속 처리 기술이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빅데이터 및 통신 네트워크 운용지원 시스템 구축 분야의 앞선 기술력과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협업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빅데이터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9 MWC 보도자료 관련기사

(주)모비젠, 국방광대역 통합망 T-SDN 망관리 시범사업 참여

2018년 11월 주식회사 모비젠은 국방광대역 통합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T-SDN(Transport-Software Defined Networking) 적용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T-SDN은 군의 주 통신망인 국방광대역통합망(M-BcN)의 통합 운용 및 제어를 위해 적용되는 기술이다. 군 통신망을 비롯한 대규모 통신망의 경우, 복수 제조업체의 이기종 장비들로 구성되며 장비 제조업체 간의 호환성 문제 등으로 인해 중앙집중적 통합 관리에 한계가 존재했다.

이러한 관리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다계층, 이종 장비들로 구성된 복잡한 네트워크 관리에 소프트웨어정의(Software Defined) 개념이 도입된 T-SDN이 활용된다. SK텔레콤과 협력하여 개발 중인 T-SDN은 중앙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통해 네트워크 경로를 설정, 일괄 적용이 가능한 효율적인 운용 및 제어에 가장 최적화된 기술로 통합 망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네트워크 관리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2018년 10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되는 이번 시범사업의 목표는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장비별/제조업체별 상이한 운용 관리 프로그램으로 인한 망 운용의 효율성 저하 문제 해소 ▲장애 발생시 고장 추적 및 빠른 진단을 위한 종합 장애관리 시스템 구축 ▲통합 망 현황 파악의 가시성 확보 ▲추후 장비 교체 시 이기종 장비 도입에 대한 기반 관리 체계 구축이다. 또한, T-SDN 구현의 타당성 검증을 위한 시험환경을 구축하고 차세대 통신망에서 요구되는 각종 운용 기능을 실험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의 주 업체로 선정된 모비젠은 지난 4년간 T-SDN 분야에서 전자통신연구원(ETRI) 및 SK텔레콤과 공동연구 및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빅데이터 종합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또한, SDN/NFV(Software-Defined Network, 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포럼의 ‘운용 회원사’로 활동하며 SDN/NFV 기반의 차세대 네트워크에 대한 미래 성장 동력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모비젠 박문국 그룹장은 “이번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과 동시에 빅데이터 종합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T-SDN을 확장함으로써 국방광대역통합망의 지능형 운용 및 제어를 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모비젠, SKT와 인도 통신사 OSS 구축

2018년 06월 모비젠(대표 김태수, 윤두식)은 SK텔레콤과 함께 인도 바르티에어텔(Bharti Airtel) 차세대 운영지원시스템(OSS) 구축사업을 수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사업은 지난해 9월 바르티에어텔과 차세대 인공지능 네트워크솔루션 수출계약을 맺은 SK텔레콤, SK주식회사C&C와 공동참여한 프로젝트다.

바르티에어텔은 세계 20개국에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차세대 OSS 도입을 추진하기로 한 배경은 인도 4G LTE망 활성화로 급증한 데이터트래픽 처리, 망 품질관리, 기지국 운영 이슈 해결, 품질우위 확보, 5G시장 선점 등이다.

모비젠은 차세대OSS 핵심인 휴대폰 사용자 단위 품질체감지수(CEI)를 생성하는 패킷프로브 라이선스 공급 및 구축, CEI 데이터를 실시간 처리하는 빅데이터분석시스템 개발을 맡았다.

프로젝트는 지난해 말부터 진행됐다. 연내 인도 주요 거점에 허브 구축 후 내년까지 인도 전역으로 확대, 적용한다. 모비젠은 현지 인력을 파견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서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사 및 주요 공공사업으로 쌓은 빅데이터 기반 네트워크 운영기술 및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모비젠은 SK텔레콤과 공동 사업 이후 바르티에어텔과 직접 계약으로 프로브 및 네트워크 설계 추가 사업, 유지보수 등 비즈니스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비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2017년 12월 4일 모비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에서 주관하는 2017년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인터넷 기술선도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기술 국산화 및 고성능 통신망 관리 솔루션 개발로 인터넷/통신 품질 개선에 기여한 그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 대상에 선정되었고 회사 외 SK네특웍스㈜, 수원시청이 과기정통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하였습니다.


[언론보도] AI 동행 프로젝트, 모비젠 소개

IITP 인공지능 국가전략프로젝트 사업단과 지능정보산업협회에서는 인공지능 관련 산학연을 결집하고

지능정보 시대를 능동적으로 맞이하기 위하여 정기간행물 'AI 동행 프로젝트'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호에 '모비젠' 의 인공지능 기술, 제품 라인업, 앞으로의 사업방향에 대해 소개되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첨부 자료(14~19페이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i_동행_프로젝트_vol.1.compressed.pdf


[언론보도] 한 식구 된 지란지교시큐리티 & 모비젠

모비젠과 지란지교시큐리티 양사는 각 사의 역량을 합쳐 내부자 보안과 지능형지속위협(APT) 대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향후에 선보일 계획에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URL 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59193 * 비고: 링크를 여실때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창으로 열어주시면 더욱 보시기 편합니다.


㈜모비젠 대표이사 변경의 건

(주)모비젠은 이명규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태수, 윤두식(現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이사) 공동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대표이사 변경으로 모비젠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자회사로 편입되고, 지란지교시큐리티는 모비젠의 주주로서 회사 경영에 참여할 방침이나 모비젠의 기존 경영 방식을 유지하며, 각 사의 전문 분야인 보안 SW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로 협업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URL 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ebn.co.kr/news/view/901622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84195 http://stock.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7072059626

* 비고: 링크를 여실때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창으로 열어주시면 더욱 보시기 편합니다.


[언론보도 | 기업탐방] ‘아이리스 지능형 통합 분석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 정조준

차세대 지능형 통합 분석 플랫폼 'Beyond IRIS', 데이터 브라우저 및 전용 ETL 탑재, 머신러닝 지원과 협업 생태계 조성계획 등의 내용으로 모비젠 기술연구소 김태수 연구소장(전무)의 인터뷰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83970

* 비고: 링크를 여실때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창으로 열어주시면 더욱 보시기 편합니다.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자신에게 익숙한 R과 같은 분석 도구 혹은 상용 BI tool을 사용하여 분석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나 빅데이터 저장소로부터 어렵게 추출된 샘플 데이터를 분석가가 익숙한 분석 도구에서 사용하기 어렵거나

기존의 분석 도구가 아닌 새로운 분석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면 쉽고 빠른 분석 업무 수행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이에, 모비젠은 대부분의 분석가들이 데이터 실시간 검색, 필터링, 다양한 분석 도구에서 필터링된 데이터 활용 등 분석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게 되는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IRIS 지능형 통합 분석 플랫폼’을 개발, 출시하였습니다.

상세 내용은 첨부의 ‘ 제품설명서’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 사항은 sales@mobigen.com 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언론보도] 모비젠, SK텔링크 ‘통합 NMS(망관리시스템) 개발 구축’ 사업 수주

모비젠은 SK텔링크에서 추진중인 ‘통합 NMS(망관리시스템) 개발 구축’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표준화된 관리 체계를 위해 망 안정화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통합 NMS 운영 환경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해 주세요.

관련기사 참조

https://goo.gl/aBYoG3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70622800049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104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83826

http://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249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55421&kind=3

* 비고: 링크를 여실때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창으로 열어주시면 더욱 보시기 편합니다.


모비젠 2017년 상반기 장기근속 시상식 진행

모비젠 2017년 상반기 장기 근속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간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대표님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근속기념 상패와 소정의 포상을 전달하였습니다.

15년 장기근속자 시상이 첫 번째 순서였습니다.

솔루션운영팀 오장석 팀장, OS개발팀 이상대 선임, OS개발팀 김기수 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다음으로 10년 장기근속자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NI사업본부 박문국 이사, NA개발팀 홍종수 선임, OT개발팀 김정래 선임, AA연구팀 이재민 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5년 장기 근속자 시상이 있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모비젠에는 5년 장기근속 직원은 11분이었습니다.

OS개발팀 허대범 선임, 플랫폼연구 1팀 최영철 선임, 플랫폼연구 1팀 박진원 선임, NA개발팀 차연희 선임, NGN기술팀 최성순 선임, ES연구1팀 김성준 선임, ES연구1팀 이현성 선임, ES연구1팀 김대용 선임, 솔루션영업실 박승훈 선임, 메시징사업팀 이상현 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프로젝트 사정상 시상식에 참가하지 못한 직원이 있었습니다.

2017년 상반기에는 15년 근속 3명, 10년 근속 4명, 5년근속 11명 총 18명의 장기근속자가 있었습니다.

모비젠과 함께 하며 노력과 열정을 아끼지 않은 장기 근속자 여러분들께 진심어린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언론보도] 모비젠, 차세대 통합분석 플랫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모비젠은 SK텔레콤과의 기술 협업 및 유관기업들과의 공동 협력을 통해 자사 차세대 제품 ‘아이리스(IRIS) 지능형 통합분석 플랫폼(이하 아이리스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해 주세요.

관련기사 참조

모비젠 2017년 시무식 및 시상식

2017년 1월 2일(월) 본사 5층 회의실에서 ㈜모비젠 시무식이 거행되었고, 이명규 대표이사님께서는 “BigData, Advanced Analytics 기술을 이용하여 System, Network, Service 등의 Business 분야에서 Intelligent Operation 환경 제공”을 위한 사업 방향과 “내실경영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강화”를 목표로 2017년도 “순매출 225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달성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또한, 금번 시무식에서는 2016년도 하반기 장기근속 대상자와(15년 정희동 팀장 / 10년 변선일 선임, 박혜정 선임 / 5년 강원철 선임, 손성렬 선임, 김영진선임, 김지현 선임) 2016년도 우수사원(최우수 이용승 주임 / 우수 김대호 팀장, 이희조 선임, 박종민 선임, 홍승희 선임, 윤원식 주임)으로 선정된 대상자들의 시상 행사도 거행되었습니다.

올 한해 ㈜모비젠 구성원 여러분들이 각자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주)모비젠은 핵심기술역량 강화, 외형과 내실의 균형된 성장, 발적전인 조직문화의 경영방침으로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하겠습니다.


[언론보도] 모비젠,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클라우드 기반 재난안전 연구 인프라' 구축

모비젠은 국립재난안전연구원에서 추진 중인 '클라우드 기반 재난안전 연구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빅데이터 분산처리 DB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와 빅데이터 플랫폼 관리 및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아이비(IVY)'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대규모 분산 처리와 확장성이 보장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과학적 재난 분석의 기반을 마련하고 국가 재난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연구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참조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49301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794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html?id=20161108800003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269

http://www.cc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556

http://www.fi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40789

http://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6829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2&sub=004&idx=31658

* 비고: 링크를 여실때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창으로 열어주시면 더욱 보시기 편합니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제1회 소프트웨이브(Soft Wave) 2016 행사 참가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OSS 및 BSS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 모비젠은 2016년 9월 26일~28일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제1회 소프트웨이브(Soft Wave) 2016’ 행사에 참가해 ‘IRIS Big Data Platform’ 솔루션을 소개하였습니다.

이번에 소개된 IRIS Big Data Platform 은 대규모 IoT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저장하고 분석하기에 최적화된 분산 데이터베이스로 인메모리와 디스크를 하이브리드로 활용하여, 실시간 고속 입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색인하고, 장기간 데이터에 대한 검색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계열 데이터에 특별히 강한 면이 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IoT 네트워크 데이터 저장/관리/분석 인프라로서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주)모비젠은 Smart ICT기업으로써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비젠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SW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는 “SOFT WAVE 2016” 행사에 자사 솔루션 “IRIS Big Data Platform” 을 소개하기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일정은 2016년 9월 26일(월) 부터 9월 28일(수)까지, 장소는 코엑스 C홀 전시부스 I-05 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SW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는 “SOFT WAVE”

글로벌 시장과 산업환경이 급변하면서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 사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자율주행 등의 기술발전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정보통신기술(ICT)의 패러다임 변화는 물론이고 기존 제조업의 진화 또한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이들 변화의 중심에는 바로 소프트웨어(SW)가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SW 중심사회'를 표방하며

21세기 재도약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공감하듯 SW는 변혁의 필수요소이자 국가 및 산업경쟁력의 미래 핵심동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이브 조직위원회는 대한민국의 재도약과 SW산업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로벌 기업, 대기업,

중견 및 중소기업의 SW기술과 응용제품을 총 망라하는

세계 유일의 SW 전문전시회 '대한민국 SW대전, 소프트웨이브(Soft Wave)'를 개최합니다.

소프트웨이브는 오는 9월(9.26~28, 삼성동 코엑스)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대규모 전시회를 비롯해

국제 콘퍼런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우수SW기업 투자상담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꾸며집니다.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SW전문 비즈니스 마켓이 될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ㆍSOFT WAVE 2016 축하 영상 https://youtu.be/y8vzTb32f8Y


2016 모비젠 전사 워크샵 개최

㈜모비젠은 지난 5월 20일 남한산성에서 전 임직원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퀵런 트레킹’이라는 주제로 남한산성 성곽을 따라 4.5km를 함께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사무실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자연 경관을 즐기며 구성원의 화합과 단합을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팀별 미션 수행 결과, 우수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었습니다.

‘폭염주의보’특보로 평소보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함께 힘을 합치고 산길을 걸으며 한마음, 한 뜻으로 뭉칠 수 있었던 워크샵이었습니다.


[언론보도] interview 모비젠,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ICT 전문기업 ‘자리매김’

국내 이동통신사를 주요 고객으로 성장해 온 모비젠은 금융, 공공, 국방 등으로 고객군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빅데이터 플랫폼 분야에서 고급분석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해 지속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 등의 내용으로 모비젠 기술연구소의 김태수 전무 인터뷰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관련기사 참조: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487


2015 &AWARD(앤어워드) 소프트웨어 분야 WINNER 수상

모비젠의 공식 홈페이지가 2016년 1월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앤어워드 위원회가 주최한 2015 앤어워드(&Aword)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Winner상을 수상했습니다.

앤어워드는 웹 사이트, 모바일 웹 사이트, 디지털 광고 마케팅, 스마트 미디어, 디지털 영상, 디지털 UI 부문에서 첨단 디지털 미디어 SW개발 및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함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한 해 동안 해당 분야에서 최고를 뽑는 자리입니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영향력 높은 어워드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모비젠 홈페이지는 고객의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최상의 빅데이터 기반의 OSS 및 BSS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홈페이지 제작은 변화된 사용자들의 접속 환경에 맞추어 멀티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제작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메인 페이지에 자사의 비즈니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제품의 강점과 기술 선도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었습니다.

모비젠은 스마트 시대의 또 다른 성공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Inspiring Technology for smart & intelligent business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작지만 강한 기업 Global Creative ICT Solution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언론보도] 국산 이종벤더 PTN 인프라와 T-SDN 상호연동 성공

모비젠 2015년 장기근속 및 우수직원 시상 진행

2016년 1월 4일, 신년 첫 걸음을 내딛은 가운데 2015년도 하반기 장기근속 대상자 및 2015년도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는 모비젠과 함께한 15년 근속 2명, 10년근속 1명, 5년근속 1명에게 각각 상패와 부상이 전달되었고,

2015년 모비젠 직원들을 대표하여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5명에게도 상장과 부상이 전달되었습니다.

15년 근속 AA연구팀 박관영 선임, ES개발1팀의 윤정훈 선임, 10년 근속 메세징사업팀 이성환 선임, 5년 근속 OS개발팀 김기현 선임 시상 모습입니다.

'2015년도 최우수직원상' 수상자 플랫폼연구팀의 정성현 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2015년 우수직원' 수상자 ES개발 1팀의 김대용 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2015년 우수직원' 수상자 OS개발팀의 김국종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2015년 우수직원' 수상자 경영기획팀의 박혜정선임의 시상 모습입니다.

※ 금번 시상식에 '2015 우수직원' 수상자인 IS개발팀 노승욱 선임은 개인사정으로 인해 불참하였습니다.

수상자 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올 한해 임직원 여러분들이 뜻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모비젠은 올 한해도 단합된 자세와 긍정적인 태도로 작지만 강한 기업 Global Creative ICT Solution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2015 CBI(Cloud/Big data/IoT) 기술 세미나 참가

스마트한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OSS 및 BSS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 모비젠이 2015년 CBI(Cloud/Big data/IoT) 기술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 행사일정 / 개요 -

ㅇ 일시/장소 : 2015년 12월 10일 /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

ㅇ 주최/주관 :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ㅇ 후원 : 한국컴퓨팅산업협회, 빅데이터산업진흥센터, ​ICT장비용SW플랫폼센터

ㅇ 참석대상 : CBI 기술에 관심 있는 관계자 100여명

2015 CBI 기술 세미나는 CBI기술 전망 및 국산선도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로 CBI기술에 관심있는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해 클라우드, 빅 데이터, IoT, 보안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비젠에서는 김형근 연구소장께서 '빅데이터&보안' Track을 맡아 '융합 IT분야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및 통계 분석 기술 소개'를 주제로 최근 활용되고있는 빅데이터 통계 분석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주)모비젠은 Smart ICT기업으로써 앞으로도 다양한 세미나 및 컨퍼런스에서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론보도] interview ∣ 김태수 전무, 모비젠 ES사업본부

모비젠, 빅데이터 통신사 경쟁력, 해외시장으로 확대 무선망 테스트 위해 일본 통신사와 계약, GIS등 엔드유저 솔루션 결합상품 출시 등의 내용으로 모비젠 ES사업본부의 김태수 전무 인터뷰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http://www.ciociso.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39


[언론보도] 커버스토리 - 국산SW 싣고 세계로 가는 기차 ‘GCS’

컴퓨터월드의 커버스토리를 통해 모비젠이 주관기업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lobal Creative SW, 이하 GCS)’ 사업이 자세하게 소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GCS사업의 자세한 내용과 주관기업 및 참가기업의 자세한 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com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74


㈜모비젠 홈페이지 리뉴얼 안내

㈜모비젠 홈페이지가 2015년 11월 2일 드디어 새 단장을 하였습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에서는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량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디바이스 및 웹브라우저에 관계없이 지원이 되도록 반응형웹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모비젠을 찾아주시기 바라며, 리뉴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분들께 한발 더 다가가고, 고객분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모비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5 빅데이터 심포지움 참가

(주)모비젠은 지난 09월 18일(금), 삼성역 COEX에서 개최된 2015 빅데이터 심포지움에 참가하였습니다.

2015 빅데이터 심포지움은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빅데이터연구원, LG씨엔에스, 한국컴퓨팅산업협회가 후원한 행사로 국내 다양한 IT기관 관계자등이 참여하여 빅데이터와 관련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주)모비젠에서는 김형근 연구소장님께서 '융합 IT분야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 및 통계 분석 기술 소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모비젠은, 향후 개최 예정인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하여 자사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제 33차 CIO 빅데이터 컨퍼런스 행사 참가

(주)모비젠이 지난 09월 16일, 서울 마포가든호텔에서 개최된 33차 CIO 빅데이터 컨퍼런스에 참가하였습니다.

33차 CIO 빅데이터 컨퍼런스는 CIO미디어그룹 CIOCISO매거진이 주최한 행사로 금융권 및 제조, B2C, 서비스 부문의 임직원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빅데이터 및 빅데이터 관련 연계 솔루션 및 사례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주)모비젠은 전시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IRIS 브로슈어를 배포하였으며

제품 설명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김형근 연구소장님께서 '빅데이터 활용 사례 및 고급분석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모비젠은, 향후 개최 예정인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하여 자사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언론보도] 모비젠, ‘2015년도 글로벌 창조 SW 사업’ 신규 과제 선정

모비젠, ‘2015년도 글로벌 창조 SW 사업’ 신규 과제 선정

빅데이터 전문기업 모비젠이 창조과학부의 ‘2015년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CS : Global Creative SW) 사업’ 신규 과제 주관 기관으로 선정돼 향후 2년간 실시간 고급 분석 및 시각화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개발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모비젠이 주도적으로 개발할 ‘분산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초당 100만건 이상의 색인을 보장하는 빅데이터 DB를 퍼블릭 클라우드상에서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프라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외산 DB·분석 어플라이언스 제품의 수요(연간 1000억원 수준)를 대체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명규 모비젠 대표이사는 “모비젠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 산업 분야에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신규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그 동안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혁신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50910151700017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828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34762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68930


2015년 하반기 부문별 ‘본부 힐링데이’ 행사 개최

지난 9월 5일, 우리 ㈜모비젠은 2015년 하반기 부문별 ‘본부 힐링데이’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4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힐링데이는 각양각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NGN 사업본부는 8월 21일 ~ 8월 22일, 가평으로 다녀왔습니다.

저 날라가유~!!

두 번째로, SS사업본부는 9월 4일 ~ 9월 5일, 가평으로 다녀왔습니다.

세 번쨰로, 가장 많은 직원 분들이 참석하였던 ES사업본부 및 BDS연구소 역시,

9월 4일 ~ 9월 5일 가평으로 다녀 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요!

마지막으로 Corporate Center는 9월 4일 ~ 9월 5일, 에버랜드로 다녀왔습니다.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로~♪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다가오는 문턱에서 ㈜모비젠 직원분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떠났던 ‘힐링데이’였습니다.

이번 힐링데이를 통하여 우리 ㈜모비젠 직원여러분 모두 파이팅해서 남은 2015년도 즐겁고 알차게 보냅시다! ^^

—-

[CIO CISO매거진 - 빅데이터 전문가 기획] 비즈니스 가치를 찾아라

[언론보도 IT Daily - 기획특집] IoT 시대,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의 부상

Cloud Datacenter Forum 2015 컨퍼런스 행사 참가

㈜모비젠이 지난 8월 2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Cloud Datacenter Forum 2015 컨퍼런스에 참가하였습니다.

Cloud Datacenter Forum 2015 컨퍼런스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컴퓨팅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이 주관한 행사로 정부, 산업계(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컴퓨팅 장비)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관련된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모비젠은 전시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IRIS 브로슈어를 배포하였으며 제품 설명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김형근 연구소장님께서 ‘클라우드 센터의 장애 모니터링을 위한 로그분석 및 고급분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비젠은 앞으로도 개최가 될 예정인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하여 자사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모비젠, 직원 대상 교육 (소통 및 목표관리) 실시

(주)모비젠은 직원들 대상으로 2015년 4월부터 9월까지, 소통 및 목표관리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효율적인 업무 수행의 기틀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 간의 친목도 도모하는 1석2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목표관리 과정 일정표 입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짜여져 있어 교육에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소통 프로그램의 일정표 입니다.

모비젠에서 이뤄지고 있는 교육과정은 기존의 'one-way'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강사와 교육생 간의 '참여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곧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보다 효율적으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교육 중 주어지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팀원들 간의 뜻을 모아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교육을 통하여 자기 자신을 넘어 동료들을 생각하고 더 나아가 우리 회사를 생각하는 적극적인 마인드를 배양하여 더 크게 성정하는 (주)모비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전사 워크샵 행사 개최

지난 5월 29일, 성남 새마을운동 연수원에서 우리 (주)모비젠 전사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주제는 “2015 모비젠 'Fun-day' 한마음 빙고 올림픽'으로,(주)모비젠 전체 구성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칠 수 있는 단합의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주)모비젠 전체 구성원을 대표하여 선서 중인 이삭 주임, 김소연 주임 입니다.

이날 워크샵에서 우리 (주)모비젠의 전체 구성원이 각각 BDS연구소와 Corporate Center는 '이해' 팀.

ES사업본부는 '소통' 팀

NGN사업본부는 '화합' 팀.

SS사업본부는 '공감' 팀 으로 나뉘어 선의의 경쟁을 하였습니다.

초여름의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는 모습입니다.

뜨거운 경쟁 속에서, 드디어 우승팀이 결정되었습니다.

2015년 전사워크샵 우승팀은…….

'이해' 팀 대표가 대표이사님께 상장을 수여받는 중입니다.

2015년 전사워크샵과 더불어,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열렸습니다.

10년 장기근속자 대표로 메시징사업팀 공창국 팀장님의 시상식이 열리는 모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모비젠의 전체구성원이 사무실에서 잠시 벗어나 야외에서 즐겁게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주)모비젠에 행복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해' 팀!!!!


모비젠, K-BEC 2015 컨퍼런스 행사 참가

모비젠이 지난 5월 1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지식콘텐츠, 클라우드 컨퍼런스 'K-BEC 2015'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K-BEC(Korea Software Bigdata / ECM / Cloud conference) 2015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주최하고

KOSA빅데이터기업협의회, KM&ECM협의회가 주관한 행사로,

국내 분야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참여하여

빅데이터, 클라우드, 지식관리의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비젠은 전시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IRIS 브로슈어를 배포하였으며,

제품 설명 및 질의응답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김형근 연구소장님께서

'대규모 DW시스템 확장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IRIS) 적용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연구소장님의 강연은 행사에 참석한 청중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모비젠은 앞으로도 개최되는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하여

자사와 솔루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비젠, CIO컨퍼런스 ‘초스피드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 및 스마트데이터센터 구축 전략’참가

(주)모비젠이 4월 28일(화) 마포가든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32차 CIO컨퍼런스'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초스피드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 및 스마트데이터센터 구축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실시간 빅데이터와 데이터센터 효율화 방안에 대한 세션이 다양하게 준비되었습니다.

모비젠은 '데이터 웨어하우스에서의 빅데이터 플랫폼 도입사례 및 응용시스템 구축사례 소개'를 주제로

김태수 전무님이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모비젠도 전시부스를 통하여 자사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 관련 브로슈어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행사장에 많은 분들이, 우리 모비젠 전시부스에 오셔서 제품과 솔루션에 대하여 적극적인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모비젠은 앞으로도 개최되는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하여,

자사와 솔루션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비젠, 공공솔루션마켓 2015 참가

(주)모비젠이 지난 4월 3일 공공솔루션마켓 2015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와 전자신문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기업이 보유한 우수 제품 및 솔루션을 공공기관 담당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취지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저희 모비젠을 포함해 여러 참가기업의 제품과 솔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둘러보았습니다.

모비젠도 전시부스를 통해 자사 솔루션인 아이리스(IRIS)의 영상과 브로슈어 등을 준비했습니다.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관계자분들이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는 모습입니다.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오후 2시반부터 3시까지는 '대규모 DW시스템 확장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적용사례'를 주제로 모비젠 김태수 전무가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자사 아이리스 솔루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주)모비젠은 앞으로도 개최되는 다양한 IT관련 행사에 참가해 자사와 솔루션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입니다. 많은관심 부탁드립니다.


[IT DAILY] 빅데이터, ECM, KM이 한자리에…‘K-BEC 2015’ 열려

19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빅데이터기업협의회와 KM&ECM협의회가 주관한 ‘K-BEC 2015’ 컨퍼런스에서 한국형 빅데이터, 클라우드, 지식관리에 대한 교류의 장이 열렸습니다.

모비젠은 행사에 참가해 김형근 연구소장의 ‘대규모 DW시스템 확장을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적용 사례’ 발표를 통해 빅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써의 가능성을 빛냈습니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63679


[IT DAILY] 모비젠, ‘아이리스 DB’에 ‘아파치 스파크’ 통합

모비젠은 자사 빅데이터 DB(데이터베이스) ‘아이리스(IRIS) DB’에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아파치 스파크(Spark)’를 통합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리스 DB’는 스파크에서 제공하는 SQL을 통합 지원, 실시간 SQL 성능과 함께 장기간의 SQL 및 배치성·대화형 SQL 성능까지 향상되었습니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60401


[보안·IT산업 동향] 모비젠, 빅데이터 DB 아이리스에 오픈소스 스파크 통합 外

[이데일리] 강남구, 모비젠 등 15개사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

[보안뉴스] 모비젠, 문화부 공직자통합메일 위탁운영 수주

[디지털타임스] 디지털타임스 선정 "2014 히트상품 품질우수 부문" IRIS 선정

문화일보 산하 디지털타임스가 선정한 2014 히트상품 품질우수 부문에서 모비젠의 IRIS 가 선정되어 지난 12월 19일자 지면 및 온라인을 통해 보도되었습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4121902102260718001


[언론보도] 모비젠, IRIS 빅데이터 제품군 확장 발표 – 기업용 하둡 솔루션 발표

빅데이터 전문기업 ㈜모비젠 (대표: 이명규, www.mobigen.com)은 10월 20일 중소 규모의 작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쉽게 오픈소스 하둡(Hadoop)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RIS 기업용 하둡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IRIS 기업용 하둡 솔루션”은 빅데이터 하둡 전문가를 확보하지 않은 상태에서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야 하는 대부분의 기업 IT부서의 고민을 해결하는 솔루션이다. 복잡도와 난이도 면에서 하둡 빅데이터 도입을 기존의 DBMS 도입과 유사한 수준으로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수십 가지의 오픈 소스를 조합하고 수많은 기술을 익혀야 하둡을 설치/활용할 수 있으며, 오픈소스 모듈별로 제각각 버전이 업그레이드가 되는 상황에서 분산화된 하둡 클러스터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야만 하는 부담으로, 하둡 도입을 쉽게 추진하지 못했던 대부분의 IT부서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모비젠에서는 “IRIS 기업용 하둡 솔루션”을 설계부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문가가 전혀 없는 기업을 염두에 두고, 하둡의 설치 및 운영 부분을 최대한 단순화 시켜서 일반 IT전문가가 운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관리 부담을 줄이고, 한편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탐색, 분석 스크립팅, 분석 결과의 시각화 등은 최대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제공하고 있다. 궁극적인 지향점은 “빅데이터 플랫폼”이 기존의 “DBMS” 운영 수준과 비슷한 수준으로 단순화 시키고, 결과적으로 DBMS만큼이나 접근하기 쉬운 시스템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IRIS 기업용 하둡 솔루션”은 DBMS 수준의 접근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DBMS의 공통 언어라 할 수 있는 SQL언어로 직접 분석을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하둡의 HDFS 파일 시스템을 직접 브라우징 함으로써 인프라에 저장된 빅데이터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를 제공하고 있다.

“IRIS 기업용 하둡 솔루션”은 특히 2가지 측면에서 기존의 하둡 솔루션을 특화하였는데, (1) 대부분 기업에서 빅데이터로 급증하는 데이터는 로그성 데이터와 시계열 데이터이라는 사실에 착안하여, 하둡 플랫폼 상에서 시계열 데이터를 최대한 잘 활용할 수 있는 시계열 DB를 기본으로 탑재 하였으며, 로그 데이터 검색기가 통합된 채로 기본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적용되었을 때, 플랫폼을 거의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 하둡 플랫폼의 운영은 단지 서버 노드만의 문제가 아니고, 가상화된 노드, 하둡 서비스 프로세스, 스토리지 및 스위칭 장비를 포함한 전체적인 구성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하둡 플랫폼 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비젠 김형근 본부장은 “하둡의 복잡성과 난이도 때문에 빅데이터 도입을 꺼려하는 고객이 전통적인 DBMS수준으로 쉽게 느껴지도록, 기업형으로 하둡을 패키징함으로써 이제는 하둡은 단지 큰 DBMS일 뿐이며, 기업에 DBMS가 사용되는 만큼이나 하둡도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http://www.ciokorea.com/news/22672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43549&kind=3

http://www.itworld.co.kr/news/90015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Seq=2763353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848

http://www.cctvnews.co.kr/atl/view.asp?a_id=14285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56587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참가

10월 27일 ~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행사 참가

(주)모비젠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엑스포인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엑스포는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목표로 전시와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기업 및 다양한 중견, 중소 기업들이 참여해서 클라우드 관련 ICT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2014 모비젠 등반 대회

2014년 9월 26일 모비젠 등반대회가 있었습니다. 임직원이 함께 모여 청계산 이수봉을 올랐습니다.

가볍게 생각했던 등산 코스가 제법 힘들게 다가왔지만, 임직원 모두가 활기차게 한발 한발 내디디면서 함께 정상을 내딛는 기쁨을 나누고 무사히 하산하여 맞이한 족구대회와 저녁 식사 자리를 끝으로 오랜만에 임직원들이 하나되어 화합하고, 서로를 재발견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2013 World IT Show 박람회 참가 안내

㈜모비젠 에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월드IT쇼(World IT Show) 2013'에 참가합니다.

‘월드IT쇼 2013’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로 삼성전자, LG전자, SKT, KT 등 국내외 첨단 IT 기업들의 신기술과 아이디어 상품을 한눈에 볼 수 국내 대표 IT 통합 전시회 입니다.

모비젠에서는 IRIS(아이리스) SQL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과 HeMS(Femto Remote Auto-configuration Management System) 대규모 Small Device 장비의 원격관리 및 중앙집중관리 솔루션을 소개 합니다.

월드IT쇼 진행 당일 모비젠 부스에서는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에게 특별한 기념품도 지급될 예정이니 월드IT쇼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웹메일 신제품 설명회 및 인터페이스 개선 사업 관련 설명회

당사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웹메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용성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크레디메일의 소개 및 신제품 메일패스의 제품 설명회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장소 : (주) 모비젠 대치동 본사 2층

일시 : 2012년 09월 10일 (월) 14:0

발표 내용 :

(1) 크레디메일 제품 기능 개선사항

(2) 공직자 통합메일의 웹메일 인터페이스 개선 과제 진행 내역

(3) 메일 패스 신제품 발표


신제품 아이리스 엔터프라이즈 제품 설명회

당사는 텔레콤 영역에서 연구개발되어 판매되던 아이리스(IRIS) 빅데이타 제품을 금융, 제조, 서비스 분야의 다른 산업군에도 적용가능하도록 일반화 시켜서 발전시킨 아이리스(IRIS)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지난 3월 출시하였고, 7월 12일 본사에서 제품 설명회를 가집니다.

장소 : 대치동 모비젠 본사 2층 회의실

일시 : 2012년 7월 12일

내용 : 아이리스 엔터프라이즈 제품 소개 / 모비젠 빅데이터 트리오 (아이리스, MDFS, MCE) 제품 라인업 소개

public/뉴스.txt · Last modified: 2019/04/18 10:45 by jhnam